전시회뉴스

산업다아라·기산진, 기계산업 발전 위해 ‘의기투합’

상하이에서 김영환 대표-김용국 본부장 회동

기사입력 2015-07-16 08:40
(왼쪽부터)기산진 김용국 본부장, 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 산업다아라 서명수상무


중국 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우리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상하이 국제 공작기계 박람회에 참가한 산업다아라가 국내 기계산업을 대표하는 기관과 함께 기계산업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는 상하이 국제 공작기계 박람회 개막 첫날인 15일 중국 상하이 현지에서 기계산업진흥회(이하 기산진) 김용국 본부장과 만나 우리나라 기계 산업의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1977년 제1회 한국기계전 개최를 시작으로 38년간 국내 산업전시회의 산증인인 김용국 본부장과 1991년 다아라매거진을 필두로 오프라인에서 시작해 온라인에서도 급성장하고 있는 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는 이 자리에서 “산업의 중심이 기계산업 등 Long-Term산업으로 옮겨가야 하는데 이 영역에서 산업다아라가 선두매체 역할을 해줘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김 본부장은 “최근 10년 사이 산업다아라는 상상 이상의 성장세를 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며, “지금껏 없었던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도를 하면서 이 분야에 대한 리더십을 발휘해 오고 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이러한 성공의 기저에는 창의력 및 산업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직접화시킨 점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지금의 다아라를 만들었다”는 분석을 제시했다.

이에 김 대표는 “산업다아라는 기업의 개념보다는 '국내산업 견인'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있으며, 이번 중국시장 진출 역시 중국 현지에 한국 기업들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다른 이들보다 빠른 대처와 행보를 통해 이렇다 할 라이벌없이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덧붙여 “기계산업 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분야에 할 일이 많고 당장 눈앞의 영리보다는 높게, 멀리 보려고 한다”며, “앞으로 국내 산업에 이바지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의 가교역할을 감당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왼쪽부터)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 기산진 김용국 본부장


한편, 기산진은 새로운 중장기전략을 수립해 기계산업의 발전을 이끌 계획이며, 산업다아라와 상호간에 WIN-WIN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을 발굴해 기대 이상의 효과를 거두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산진의 안정된 정책과 시스템이 산업다아라의 창의력과 열정이 만나면 다아라가 산업전문매체로 확고히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김 본부장이 직접 언급해 향후 양측의 협력을 통해 이뤄낼 결과물에 대한 관심을 더욱 확대시켰다.

전시제품

벨로우즈

벨로우즈
일체형 벨로우즈로 서로 분리가 가능하며 교체시 조립이 간편하다. 무게가 가볍고 가이드와 씨트리가 본딩과 재봉처리되어 반영구적이다. 방염, 방오, 방수 가능한 특수소재에 사용된다.

PUMA 3050

PUMA 3050
"서보터렛,고속화된공급속도... 12인치척, 두산PUMA3050시리즈" 주요특징 -서보터렛(표준) -고유의 하드트랙 구조로 고속 공급 속도 실현 X/Z축 빠른이동속도 : 기존 6/20 m/min --> 24/30 m/min -PUMA3050M : 주축이 되는 C축의 0.0001도의 최소증량으로 정밀한 3축선반밀링가공실현 가능 -PUMA3050M : 눈금으로 가공처리를 할수있는 12개 칼위치의 BMT55P형식의 밀링터렛 배치 -PUMA3050L : 가공길이 최대 1미터의 12인치선반

머신비전 시스템

머신비전 시스템
머신비젼 시스템은 고성능 카메라, 이미지 프로세서, 소프트웨어 등의 구성요소로 이루어진 시스템입니다. 카메라, 렌즈, 조명을 이용하여 적절한 이미지를 획득한 후, 획득한 이미지를 프로세서, 소프트웨어가 수행작업의 목적에 적합하게 영상처리, 영상분석의 과정을 거쳐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판단을 제공합니다. 일련의 검수작업에서, 사람의 눈으로 보고, 판단하는 과정을 기계가 대체한 것으로 열악한 환경에서도 가능하며, 피로도를 느끼지않고 마이크로 미터 단위까지 정밀하게, 또한 매우 빠른 속도로 처리할 된것이 머신비전 시스템입니다.

Digital Differential Pressure Transmeter

Digital Differential Pressure Transmeter
PF Series 압력계는 공기 또는 비부식성 기체의 차압, 정압, 연성압(±), 진공압, 게이지압을 정밀하게 (±0.25%) 측정하여 디지털로 표시(5Digit LED)하고, 전류 또는 전압(4~20mA, 0~20mA, 0~5V, 0~10V, 1~5V 선택)을 출력 하며, 2Level의 Switch 출력 기능이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공급압력의 최대치를 측정하는 기능과 어느 레벨의 압력을 기준으로 하여 변화량을 측정하는 P 모드가 있으며, Panel의 key를 통하여 간단히 모드전환이 가능 하므로 편리하게 활용 할수 있습니다. Zero점 의 조정, Range의 변경은 전면의 key를 통한 간단한 조작으로 할 수 있게 되어 있으므로 작업자에 의한 오류, 편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상하이 한국기계전(KOMAF Shanghai 2015)
  • 주관사 : 한국기계산업진흥회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3-41 기계회관
  • 연락처 : 02-369-8600

copyright 2015 korea association of machinary indust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