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뉴스

산업다아라·기산진, 기계산업 발전 위해 ‘의기투합’

상하이에서 김영환 대표-김용국 본부장 회동

기사입력 2015-07-16 08:40
(왼쪽부터)기산진 김용국 본부장, 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 산업다아라 서명수상무


중국 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우리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상하이 국제 공작기계 박람회에 참가한 산업다아라가 국내 기계산업을 대표하는 기관과 함께 기계산업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는 상하이 국제 공작기계 박람회 개막 첫날인 15일 중국 상하이 현지에서 기계산업진흥회(이하 기산진) 김용국 본부장과 만나 우리나라 기계 산업의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1977년 제1회 한국기계전 개최를 시작으로 38년간 국내 산업전시회의 산증인인 김용국 본부장과 1991년 다아라매거진을 필두로 오프라인에서 시작해 온라인에서도 급성장하고 있는 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는 이 자리에서 “산업의 중심이 기계산업 등 Long-Term산업으로 옮겨가야 하는데 이 영역에서 산업다아라가 선두매체 역할을 해줘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김 본부장은 “최근 10년 사이 산업다아라는 상상 이상의 성장세를 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며, “지금껏 없었던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도를 하면서 이 분야에 대한 리더십을 발휘해 오고 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이러한 성공의 기저에는 창의력 및 산업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직접화시킨 점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지금의 다아라를 만들었다”는 분석을 제시했다.

이에 김 대표는 “산업다아라는 기업의 개념보다는 '국내산업 견인'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있으며, 이번 중국시장 진출 역시 중국 현지에 한국 기업들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다른 이들보다 빠른 대처와 행보를 통해 이렇다 할 라이벌없이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덧붙여 “기계산업 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분야에 할 일이 많고 당장 눈앞의 영리보다는 높게, 멀리 보려고 한다”며, “앞으로 국내 산업에 이바지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의 가교역할을 감당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왼쪽부터)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 기산진 김용국 본부장


한편, 기산진은 새로운 중장기전략을 수립해 기계산업의 발전을 이끌 계획이며, 산업다아라와 상호간에 WIN-WIN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을 발굴해 기대 이상의 효과를 거두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산진의 안정된 정책과 시스템이 산업다아라의 창의력과 열정이 만나면 다아라가 산업전문매체로 확고히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김 본부장이 직접 언급해 향후 양측의 협력을 통해 이뤄낼 결과물에 대한 관심을 더욱 확대시켰다.

전시제품

Cardan shaft

Cardan shaft
구동축과 피고동축이 비교적 떨어진 위치에 있으며, 두 축이 나란하지 않거나 피구동체가 유동적인 경우에 사용되는 동력전달장치이다. 2개의 축이 나란히 정렬되어 있지 않아도 동력전달이 가능하며, 각도변화가 있는 피구동체에 효율적으로 동력을 전달 할 수 있다.

기계식 프레스 기기

기계식 프레스 기기
-에센드럼과 메인기어가 일체형으로 되어있어 비틀림 강성에 특히 강하여, 정도 변화가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함. -제품성형시간이 길어서 충격력이 현저히 감소하여 금형 수명이 대폭적으로 증대되고 성형 제품의 정도가 향상되며 스프링백 현상이 현저히 감소됨 -콘로드 연결부에 시트메탈 방식을 적용시켜 장시간 사용에도 정도 변화가 없음 -플런저 가이드 패용으로 구동부에서의 기름 누유가 없고 트러스트 하중을 잡아줌으로서 편심하중에 강함. -클러치/브레이크를 습식으로 하여, 분진 및 소음이 없고 부드러운 작용으로 수명이 반영구적임 -구동부의 모든 기어류를 열처리 및 연마하여 조용하고 진동이 없는 구동 상태를 유지 - 위상차를 PIN타입이 아닌 KEY타입으로 조장하므로 장시간 사용에도 위상차가 없음.

Built-in Spindlle

Built-in Spindlle
High-Speed Electro Built-in Spindle 본 제품들은 공작기계 머시닝 센터 및 고속 가공기에 적용하는 Built-in Motor를 탑재한 고속, 고정도, 고주파 스핀들로써 자동차 부품, 반도체 부품, 가전 제품 부품 등을 절삭 가공하는데 최상의 제품입니다.

XYΘ 스테이지

XYΘ 스테이지
-초박형 XYΘ 축 위치결정장치 -세계 최저 높이 구현 (높이 40mm!!) -PCT (128 country) 특허 출원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상하이 한국기계전(KOMAF Shanghai 2015)
  • 주관사 : 한국기계산업진흥회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3-41 기계회관
  • 연락처 : 02-369-8600

copyright 2015 korea association of machinary indust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