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뉴스

삿갓맨의 정직함, ‘나눔경영’ 넘어 '감동'까지

국내 기업 해외 진출 현지에서 지원

기사입력 2015-07-17 07:16


산업전시회가 개최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나타나 도포자락을 휘날리며 구석구석을 누볐던 ‘삿갓맨’이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 시장에 이르기까지 국제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7월 15일부터 중국의 상하이에서 열리고 있는 ‘2015 상하이 국제 공작기계 박람회’ 전시장에 나타난 산업다아라의 김영환 대표는 현지에 도착하자마자 숨 돌릴 겨를도 없이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푸른색 도포와 커다란 삿갓을 착용하고 전시장 곳곳을 누볐다.

드넓은 대륙 곳곳에서 수많은 산업전시회가 열리고 있지만, 김 대표의 ‘삿갓맨’ 퍼포먼스는 현지 중국인들의 시선을 뺏기에 충분했다. 많은 관람객의 시선이 삿갓맨의 일거수 일투족을 향했으며, 상당수 관람객들은 삿갓맨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기도 했다.

김 대표 역시 현지 관람객들의 반응에 한껏 고무되기도 했다. 하지만 그가 이곳을 찾은 것은 단순히 ‘삿갓맨’ 퍼포먼스로 ‘산업다아라’를 홍보하는 것을 넘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한국 기업들을 현지 관람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하기 위함이었다.

그동안 ‘정직한 다아라’를 표방해 온 김 대표는 자신이 직접 퍼포먼스를 펼치면서 ‘산업다아라’를 알려 관람객과 참가업체에 ‘삿갓맨은 정직하다’라는 인식을 심어준 바 있다.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수많은 고무신과 짚신이 닳아 없어질 정도로 전시회장을 직접 발로 누벼왔던 삿갓맨은 이번 상하이 국제 공작기계 박람회에서는 우리나라 산업의 든든한 서포터를 자청하고 나섰다.



실제로, 그동안 국내에서 열린 전시회에서는 ‘산업다아라’와 ‘기계장터’를 알렸던 삿갓맨의 등에는 이번 전시회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한국관으로 오세요’라는 뜻이 중국어가 적힌 휘장이 선명한 노란색으로 걸려있다.

김영환 대표는 “국내에서는 산업다아라를 알리는 것으로 만족했지만 해외 전시회에서는 당연히 우리나라 기업 전체를 홍보하는 것이 삿갓맨이 할 일”이라며, “이는 산업다아라가 지향하고 있는 ‘나눔경영’을 실천하는 것으로 삿갓맨 퍼포먼스를 보고 관람객 중 한 사람이라도 더 한국기업의 부스에 들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러한 김 대표의 열성은 이번 상하이 전시회장에서 감동적인 모습을 연출하기도 했다. 지난해 열린 심토스 2014에서 삿갓맨의 퍼포먼스를 보고 함께 기념촬영을 했던 중국 기업의 대표가 상하이 현지에서 삿갓맨과 재회한 것이다.

중국 기업의 대표는 생각지도 못한 장소와 상황에서 삿갓맨과 다시 만나게 된 것에 매우 기뻐하며 당시 찍었던 삿갓맨의 사진을 김 대표에게 보여주는 등 반가움을 감추지 못했다.

‘삿갓맨’은 이제 단순히 한 개인의 브랜드가 아니라 우리나라 산업계 전반을 든든하게 뒷받침해주는 ‘산업 서포터’로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삿갓맨의 성장은 산업다아라가 표방하고 있는 ‘정직한 다아라’와 ‘나눔경영’이 가장 큰 힘으로 작용하고 있음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정직한 삿갓맨’이 펼치는 ‘나눔경영’에 산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삿갓맨과 산업다아라가 고객은 물론 산업계 전반에 ‘감동’을 줄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사람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왼쪽)과 중국 현지에서 재회한 중국업체 대표

전시제품

주름필터백

주름필터백
주름필터백은 여과면적이 기존의 원통형 필터백보다 2~5배 넓어서, 집진기의 차압과 여과속도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집진기의 설계 시에는, 설치 공간을 기존의 원통형 필터백을 적용한 집진기보다 20% 이상 줄일 수 있으며 투자비 또한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Control Valve

Control Valve
- 감소 항구 지역 및 마이크로 흐름 제어 트림 - 본체 재질 : 주철, 주강, 스테인레스 스틸, 크롬 아니네, 기타. - 트림 재료 : 강화 트림, 스텔 라이트, 열처리, 기타. - 소프트 좌석 디자인 / 클래스 VI, B / T - 낮은 방출 장치 / 라이브 로딩 포장 배열 / 벨로우즈 실 보닛 - 극저온 서비스 밸브 / 긴 확장 차가운 상자 응용 프로그램과 보닛을 용접 - 액추에이터 / 봄 다이어프램, 더블 실린더, 단일 실린더, 전기 모터, 전기 유압

트랜스 파워 실린더

트랜스 파워 실린더
공·유압 일체형 실린더로서 공압과 유압의 장점을 이용한 에너지 낭비 없는 초고속 실린더 입니다.

버터플라이 밸브

버터플라이 밸브
높은 압력 흐름 응용 프로그램 을 위해 설계되었다. -해양 유조선 조선 . -해양 / 육상 플랜트 , 석유 / 가스 생산 플랫폼입니다. -화학 및 석유 화학 공장 . -군사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안전 배관 시스템 .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상하이 한국기계전(KOMAF Shanghai 2015)
  • 주관사 : 한국기계산업진흥회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3-41 기계회관
  • 연락처 : 02-369-8600

copyright 2015 korea association of machinary industry all rights reserved.